영화

스릴러 영화 추천 플라이트 플랜 줄거리 결말

binch3312 2022. 6. 4. 20:46
반응형

영화 플라이트 플랜 장르는 드라마, 스릴러 입니다. 감독은 로베르트 슈벤트케이며 다이버전트 시리즈, 인서전트 알 아이 피디, 레드 등의 영화를 제작했습니다. 주연은 조지 포스터이며 영화 플라이트 플랜은 2005년 개봉작으로 비행기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벌어질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어 충분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 플라이트 플랜 줄거리

고도 37,000피트 상공 베를린에서 뉴욕으로 가는 비행기 안에는 남편의 장례식을 위해 딸과 함께 긴 여정을 떠나는 엄마 카일 플랫. 남편의 갑작스러운 죽음 조차 받아들이기 어려운 상황 잠시 잠을 청하고 깬 카일의 딸이 감쪽같이 사라지고 비행기 안에서 사라진 딸을 찾기위한 엔지니어 출신 엄마의 사투가 그려집니다.

 

 

남편의 장례식을 치르기 위해 미국으로 향하는 카일은 딸 줄리아와 함께 공항으로 향합니다. 영화의 극초반부만 실외 촬영이 이어지고 대부분의 내용은 비행기 내에서 발생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비행기 탑승 전 말도 없이 사라진 딸을 행방을 찾는 카일과 줄리아 약간의 긴장감 속에 모녀는 무사히 비행기에 탑승하게 됩니다.

 

가장 먼저 비행기에 탑승하고 모녀는 잠시 둘 만의 시간을 갖는데요. 비행기 엔니지어 출신인 엄마 카일은 딸의 관심사에 대해 차근차근 대답을 해주며 편안한 시간을 갖습니다. 이때 줄리가 비행기 유리창에 입김을 불더니 하트를 남기는데 이것이 영화 후반에 중요한 반전 포인트로 작용하게 됩니다.

 

비행기가 이륙하고 실내등이 꺼지자 모녀는 잠시 잠을 청하게 됩니다. 비행 3시간이 조금 지나 잠에서 깬 카일은 딸 줄리아를 찾아보지만 자리에 없는데요. 할 수 없이 승무원을 찾아 딸의 행방을 확인하려합니다.

 

 

육안으로 확인 할 수 있는 비행기 내부를 찾아보지만 딸의 모습이 보이지 않게되고 결국 기내 방송으로 줄리아를 찾으려하지만 어디에도 6살 딸을 봤다는 말이 들려오지 않습니다. 이때부터 카일은 조금씩 초조해지는데요.

 

 

비행기 구조를 잘 알고 있던 카일은 승무원들에게 조금더 성의 있게 딸을 찾아주기를 원합니다. 하지만 돌아오는 답변은 놀랍게도 카일의 딸 줄리아의 탑승 기록이 없다는 말이 돌아오게 됩니다. 심지어 주머니에 넣어뒀던 줄리아의 보딩 패스와 백팩마저 사라져있는 상황.

 

 

결국 기장까지 등장하게 되고 모든 정황이 카일의 말과는 전혀 달랐지만 기장은 승객들의 불편함을 감수하고 카일의 딸을 찾는데 총력을 기울이게 됩니다. 하지만 어디에서도 줄리아의 모습은 나타나지 않는데요.

 

 

카일은 비행기 탑승 때부터 자신과 계속 눈이 마주친 남성을 딸의 유괴범으로 지목합니다. 증거 없이 정황과 의심만으로 범인으로 지목하자 비행기 내에 있는 탑승객들도 조금씩 카일의 호소에 귀를 기울이게 되는데요. 하지만 곧 더 놀라운 사실이 밝혀지게 됩니다.

 

 

본국으로부터 전해받은 내용에는 카일의 딸 줄리아가 사망 했다는 내용인데요. 해당 공문은 베를린의 K. 빌헬름 병원으로 카일의 남편의 사망선고를 한 병원에서 보내온 것이었습니다. 공문에는 남편과 함께 딸이 실려 있었다며 카일이 갑작스러운 충격으로 정신 착란증상을 겪고 있는게 아닌지 의심하게 됩니다.

 

 

딸이 사라진 시점 이후부터 발생한 모든 상황은 이 사실을 눈으로 본 사람들에게 편견의 씌우게 합니다. 딸의 유괴범으로 지목된 남성의 피해자이고 딸을 잃어버린 엄마는 정신착란자라는 프레임이 씌워지게 되는데요.

 

스스로 갖고 있던 진실마저 거짓 프레임에 씌워지게 되자 카일도 딸 줄리아가 사망한 것이 아닌가하는 의문에 빠져들 때 자신의 입김에 의해 만들어진 유리창엔 딸 줄리아가 남겨둔 하트가 드러나면서 거짓 프레임이 오류임을 깨닫게 됩니다.

 

 

비행기 내부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던 카일은 사람들의 손이 닫지 않는 구석구석을 뒤지며 줄리아를 찾아나서게 됩니다.

 

 

딸을 숨긴 범인은 카일을 테러리스트로 조작해 카일이 비행기를 폭파시키겠다며 돈을 요구했다고 전하는데요. 뒤늦게 범인의 정체를 파악하고 반격을 가하는 카일. 누구도 자신의 말을 믿지 않고 거짓된 프레임 속에 나 홀로 범인에 맞서 싸우며 딸의 행방을 찾고 진실을 파헤쳐야하는 위기에 놓인 상황.

 

 

비행기가 지상에 착륙한 상태에서 범인과 카일을 제외한 모든 탑승객과 승무원이 빠져나간 그 순간 비행기에서 폭발음과 함께 거대한 동체가 바닥으로 처박히게 되고 불길과 함께 연기가 치솟기 시작합니다.

 

 

그 순간 검은 연기를 뒤로하고 모습을 드러낸 카일이 안고 있는건 영화속 숱한 오류와 편견으로 가려져 있던 카일의 딸 줄리아 였습니다.

 

▼▼▼플라이트 플랜 결말

이런 유형의 영화를 떠올리면 영화 배우 리암니슨 주연의 '논스톱'을 떠올리게 되는데요. 영화 플라이트 플랜이 논스톱과 같은 액션감을 나타내지는 못해도 드라마 적인 요소에서 봤을 때 충분한 킬링 타임 영화로 손색없어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