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스릴러 영화 추천 패닉룸 줄거리 결말

binch3312 2022. 7. 23. 20:16
반응형

영화 패닉룸 장르는 범죄, 스릴러 입니다. 감독은 데이빗 필처이며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간다', '소셜 네트워크', '조디악', '에일리언3'를 맡으며 이름을 알렸습니다. 주연 배우는 조디 포스터, 포르스트 휘테커 조연은 맥 알트만의 딸 역할인 크리스틴 스튜어트가 맡았습니다.

 

팩닉룸 줄거리 뉴욕 맨하튼의 고급주택 멕은 남편과 이혼하고 딸과 함께 새 집으로 이사를 옵니다. 해당 집에는 외부와는 와벽하게 차단된 안전한 공간 '패닉룸'이 갖춰진 곳으로 별도의 전화선과 감시 카메라에 연결된 수많은 모니터, 자체 환기 시스템, 물과 비상약 등 생존에 필요한 필수품이 구성된 곳인데요. 이사를 온 첫 날 밤 세명의 무단 침입자가 모녀가 잠든 집에 잠입하면서 사건을 벌어지게 됩니다.

 

멕은 폐쇄공포증이 있지만 큰 집에 모녀 두 사람만 살게 된 것이 우려였을까 패닉룸이 딸린 저택을 구입하게 됩니다. 첫 날 밤 모녀는 조촐한 저녁 식사를 한 뒤 잠자리에 드는데요.

 

뉴욕 맨하튼에 비가 내리는 밤 멕의 집에 낯선 사람들이 그녀의 집안을 들여다봅니다.

 

이들은 곧장 능숙하게 보안이 허술한 공간으로 침입하려하고 패닉룸 시스템이 경고를 보내지만 잠에 취해버린 멕과 그녀의 딸은 이를 전혀 눈치채지 못합니다.

 

침입자의 우두머리는 할아버지가 남긴 막대한 유산을 혼자 차지하기 위해 범행을 계획한 주니어 였고 흑인 남성은 아이의 양육비 때문에 동참하게 된 이곳 경비 회사 소속의 버냄 그리고 정체불명의 마스크맨 라울 등 입니다.

 

맨하튼 고급 주택은 오랫동안 빈 집으로 아무도 살고 있지 않다는 정보 때문에 버냄과 라울이 이번 계획에 동참을 하게 됐지만 이미 멘과 그녀의 딸이 이사를 한 사실을 몰랐던 이들의 계획은 시작부터 차질을 빚게 됩니다.

 

 

저택에 침입한 순간부터 모든 상황이 카메라에 촬영되고 있단 사실을 알게된 버냄은 감옥에서 30년을 썩을지도 모른다며 발을 빼려하지만 주니어는 버냄의 양육권 문제를 빌미로 그를 다시 끌어들이게 됩니다.

 

잠에 취해 있다가 뒤늦게 패닉룸에 불이 켜진걸 확인한 멕은 스위치를 내리려 패닉룸 안으로 들어섰다가 모니터를 통해 집에 침입자가 나타난 걸 확인하고는 잠들어 있는 딸 사라를 깨우기 위해 이동하는데요.

 

침입자를 피해 도망을 치려다 발각이 된 멕과 사라. 절체절명의 순간 사라는 패닉룸으로 가자고 엄마를 설득해 이동하게됩니다.

 

폐쇄공포증이 있는 엄마 멕과 당뇨를 알고 있는 딸 사라는 그렇게 패닉룸 안에 갇히게되는데요.

 

패닉룸 구조를 잘 알고 있었던 버냄은 환기구를 통해 가스를 풀어 모녀가 스스로 밖으로 나오도록 위협을 가합니다.

 

단순히 위협만 하자는 버냄과 달리 다른 두명의 침입자들은 보다 확실하게 위협을 하겠다며 가스를 끝까지 열면서 갈등이 빚어지는데요. 멕은 딸 사라에 방화 담요를 두르라고 말한 뒤 가스에 불을 붙여 역으로 적들을 위협하려는 계획을 발휘합니다.

 

멕으로 인해 몸에 불이 붙은 주니어는 모녀를 가만두지 않겠다며 길길이 날뛰게 되고 침입자들끼리 갈등이 빚어지면서 잠시 자리를 비우게 되는데요.

 

모니터로 상황을 주시하고 있던 멕은 침실에 있던 휴대전화를 갖고와 도움을 청해야 한다는 생각에 패닉룸 밖으로 뛰쳐나가게 됩니다. 무사히 휴대전화를 찾아왔지만 패닉룸은 외부와의 모든 것을 단절 시켰기 때문에 신호가 잡히지 않아 그녀의 모험은 수포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러다 패닉룸 내부 전화 회선을 발견하곤 경찰에 신고를 하지만 실패 두번째 방법으로 전 남편에게 전화해 구조요청을 하게 됩니다.

 

 

멕이 경찰에 신고를 했을거란 사실에 두려움을 느낀 주니어는 이번 계획을 세운 주범이었지만 겁을 먹고 포기하게 되지만 이 사건에 끌어들였던 라울에 의해 살해당하게 됩니다. 이제 이번 범죄의 주도권은 라울에게 넘어가게 되는데요.

 

▼▼▼패닉룸 결말

멕과의 사투에서 총을 빼앗긴 라울은 결국 멕과의 최후의 사투에서 부상을 입지만 멕을 위기에 빠뜨리게 됩니다. 버냄은 주니어 할아버지가 남긴 막대한 유산을 훔쳐 달아나려 했지만 라울에 의해 죽을 위기에 처한 멕을 차마 내버려두지 못하고 도와주었다가 경찰에 체포가 됩니다.

 

이사 첫 날에 겪었던 일들은 그렇게 막을 내렸고 멕과 사라는 새 집을 구하는 장면을 끝으로 영화는 막을 내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