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액션 영화 추천 클로버필드 줄거리 결말

binch3312 2022. 11. 26. 21:14
반응형

영화 클로버필드 장르는 액션 입니다. 감독은 맷 리브스 대표작 랫미인, 혹성탈출: 반격의 서막, 클로버필드 10번지, 더배트맨 등을 연출했습니다. 주연 배우 리지 캐플란, 제시카 루카스, T.J.밀러, 마이클 스탈, 마이크 보겔 등이 출연 했습니다. 2008년 개봉작이며 상영시간 85분 입니다. <액션 영화 추천 클로버필드>

 

▼ 영화 클로버필드 줄거리

슬러브쇼의 일본 지부 부사장으로 승진해 일본으로 가게 된 롭은 형 제이슨과 친구들로부터 서프라이즈 송별 파티를 받게 됩니다. 즐거운 분위기 속 갑작스러운 지진과 함께 도심 일대가 정전이 되고 놀란 이들은 급하게 옥상으로 올라갔다가 맨해튼 중심부에서 갑작스러운 폭발과 파편 세례에 놀라 긴급히 대피하게 됩니다.

도심에 군인들이 쏟아져 나오기 시작하고 빌딩 크기의 외계 생물체의 출연해 일대는 쑥대밭이 되는데요. 클로버라는 괴 생물체를 죽이기 위해 B-2 폭격기가 급파하게 되고 롭과 그의 일행들은 군인들의 보호속에 수송 헬기를 타고 현장을 빠져나가려 합니다. 그때 폭격을 맞고 죽은 줄 알았던 클로버가 깨어나 수송 헬기를 공격하면서 이들이 탄 헬기는 센트럴파크에 추락하게 되는데요.

 

▼ 영화 클로버필드 내용

롭의 송별회가 벌어지는 맨하튼 중심가 한 빌딩에 많은 이들이 모여 파티를 벌이고 있습니다. 이 자리에는 롭의 전 여자친구 베스가 초대되어 나타나지만 그녀에게는 다른 남자가 있었고 형 제이슨은 베스를 다시 붙잡으라고 조언하지만 그는 미적지근한 태도를 나타내는데요.

 

파티 분위기가 무르익을 즈음 지진이 난 것 같은 엄청난 굉음과 함께 건물이 흔들리게 됩니다. 갑자기 일어난 폭발과 함께 자유의 여신상 머리가 롭의 일행이 있는 곳에 떨어지고 초고층 빌딩이 폭격으로 무너져 내리는 현장을 목격하게 되면서 일대는 아수라장이 되어버립니다.

 

전원이 들어오고 뉴스를 켜자 정체불명의 거대괴물이 맨해튼 시내를 무자비하게 파괴하고 있으니 대피하라는 내용이 나타나고 폭격으로 엉망이 되어버린 도심에서 롭의 일행들은 다리를 건너 맨해튼을 벗어나려는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초고층빌딩이 파괴되면서 엄청난 후폭풍이 몰려들자 롭의 일행들은 인근 편의점으로 뛰어들어가 긴급히 몸을 피하게 되고 안전을 위해 다리를 건너다 괴생물체 클로버의 공격으로 이들은 다시 맨해튼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하지만 롭과 떨어져 있던 전 여자친구 배스의 전화를 받은 롭은 그녀를 구하겠다고 억지를 부리고 일행들은 하는 수 없이 롭을 따라나서게 되는데요.

 

베스의 집이 잇는 미드타운으로 향하던 중 갑자기 거리에 군인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탱크를 비롯한 대형 살상무기들이 끊임없이 쏟아지며 클로버를 공격하게 되고 클로버와 군인 사이에 갇힌 롭의 일행들은 지하철 역으로 피신해 선로를 따라 이동하게 되는데요.

 

지하철에는 클로버 외에 또다른 외계 생명체가 있었고 롭의 일행들은 살기위해 이들을 공격하지만 그 과정에 말레나가 외계 생명체에게 어깨를 물리게 됩니다. 이후 군인들과 접촉하게 되는데 말레나가 감염 증상을 나타내자 이들은 말레나를 어디론가 데려가게됩니다.

 

군인들은 맨해튼 전역을 날려버릴 폭격이 곧 시작된다며 수송기로 이동시키려 하지만 여자친구를 구해야 하는 롭의 고집을 이기지 못하고 수송기가 떠나기 전까지 돌아오라고 말한뒤 이들을 풀어주는데요. 우여곡절 끝에 베스를 찾아내지만 곧장 클로버가 일행들이 있는 곳에 나타나자 이들은 서둘로 수송기가 있는 장소로 뛰어가게 됩니다.

▼ 영화 클로버필드 결말

롭의 일행들은 무사히 수송기를 탑승하게 되고 그때 B-2 폭격기가 클로버를 공격하면서 쓰러지는 것을 목격하곤 환호하게 됩니다. 하지만 자욱한 연기속에서 몸을 일으킨 클로버의 공격으로 롭의 일행이 탄 수송기가 추락하게 되고 결국 영화는 이들의 최후를 영상으로 남기며 영화는 막을 내리게 됩니다.

영화는 현실감을 전달하고자 캠코더로 촬영 형태로 진행됐기 때문에 어지럼증을 느끼는 분들에게는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반전도 없고 괴물이 나타나고 결국 대피하지 못한 사람들이 괴물에 의해 죽는다는 뻔한 결말을 맺고 있어 가벼운 킬링타임 용으로 시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