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실화 영화 추천 로켓맨 줄거리 결말

binch3312 2023. 2. 2. 14:28
반응형

영화 로켓맨 장르 실화 드라마 입니다. 감독은 덱스터 플레처 대표작 선샤인 온 리스, 독수리 에디, 로케맨, 셜록 홈즈3 등을 연출 했습니다. 주연 배우 테런 에저튼 이며 조연 배우 리차드 매든,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 제이미 벨, 스티븐 맥킨토시, 찰리 로우 등이 출연 했습니다. 2019년 개봉작이며 상영시간 121분 입니다.

 

▽▽▽ 영화 로켓맨 줄거리

로켓맨은 영화 제목과 달리 감성적인 음악 뮤지컬 영화 입니다. 천재적인 음악성과 독보적인 노래로 세상을 뒤흔들며 대중을 사로잡은 엘튼존 실화를 담고 있으며 화려한 무대와 달리 어린 시절부터 자신의 진가를 알아봐주지 못한 부모에 대한 상처와 친구의 배신으로 암울한 시기를 영화에 고스란히 담아낸 작품으로 관람객 평가 8.80을 받은 영화 입니다.

악마를 연상케하는 화려한 의상을 입고 알코올 중독 재활 모임에 참석한 인물은 세계적으로 명성이 자자한 엘튼 존 입니다. 그는 스스로 알코올 중독, 약물중독, 폭식, 쇼핑, 분노조절등 다양한 장애가 있다고 말하면서 이야기의 서막이 시작됩니다.

 

자신의 이야기를 묵묵히 흘려내는 엘튼존을 향해 상담사가 어린 시절이 어땠느냐고 묻자 시선 한쪽에 나타난 소년의 등장. 바로 자신의 어린 시절 모습을 담고 있는 소년 엘튼 존이었습니다. 그리고 그의 어린 시절이 회상되면서 '보헤미안랩소디' 퀸과 달리 살아있는 전설의 전기가 시작됩니다.

 

엘튼 존의 어린시절 이름은 레지날드 입니다. 배경은 1950년대 이며 부모의 사랑을 받고 싶은 소년의 바람과 달리 소년의 엄마는 아들에게 특별한 정이 없고 아버지는 아들에게 관심 조차 없는 환경을 나타냅니다.

 

부모의 관심을 얻기 위해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노래를 듣고 즉석에서 피아노 건반을 눌러 연주를 하자 이를 지켜보고 있던 할머니가 피아노 선생님을 알아보게 되고 다음날 레지날드를 찾아온 피아노 선생님 아이비는 놀라운 연주 실력에 왕립음악원 장학금을 받으며 다닐 수 있을 것이라며 크게 칭찬합니다.

 

레지날드가 왕립음악원 입학을 위해 엄마 쉴라에게 말하지만 시간이 없다고 답하고 아버지는 아예 관심조차 없자 할머니가 대신 같이 가주겠다고 말하면서 이후 레지날드는 왕립음악원에 입학해 본격적으로 피아노 수업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자식에게 무책임하고 무관심 했던 레지날드 부모의 관계는 엄마 쉴라가 바람을 피운 사실이 발각되면서 그날 밤 아들에게 작별 인사도 없이 집을 나가버리고 이후 성인이 된 레지날드는 록 음악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블루솔로지라는 팀에 들어가 건반을 두드리며 클럽에서 활동하게 되는데요.

 

아이슬리 브라더스 백업 팀에 속했던 레지날드는 리드 싱어에게 어떻게하면 솔 충만한 가수가 될 수 있냐고 묻게 되고 그는 노래를 써보라고 권유합니다. 그러면서 이름 뿐만 아니라 자신의 과거를 바꿔야 한다고 조언하게 되고 우연히 작곡가, 가수 모집 신문공고를 본 뒤 그는 자신의 이름을 엘튼 존으로 바꾸게 됩니다.

 

음반사 DJM 레코드에서 레이 윌리엄스와 운명적으로 만난 엘튼 존은 이후 레이가 소개시켜준 작사가 버니를 만나게 되고 카페에서 처음만나 서로의 노래에 대한 진솔한 대화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한 이들은 딕 제임스의 1% 가능성을 위해 아파트로 이사하게 됩니다. 지금의 기숙사 개념으로 함께 생활하며 음악을 만들려 했지만 문제가 발생합니다.

 

당시 엘튼존이 주인집 딸과 연애를 하고 있었는데 버니와 함께 생활하면서 자신이 동성에게 관심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되고 결국 주인집 딸인 이사벨라에게 동성애 사실을 밝히게 되면서 집에서 쫓겨나게 됩니다. 결국 엘튼 존은 버니와 함게 엄마가 있는 집으로 이사를 하게 됩니다.

 

어느날 홀린듯 가사를 써내려 가던 버니는 엘튼존에게 가사를 읽어보고 작곡을 하라고 말한채 샤워를 하러 들어갔는데 샤워기 소리 뒤로 들리는 엘튼존의 노랫소리에 뇌리가 번뜩 스치게 됩니다. 버니는 즉시 곡을 녹음하게 되고 이것을 음반사 사장 딕 제임스에게 들려주자 그는 비틀즈 렛인비 이후 최고의 명곡이라며 정식 계약을 맺게 됩니다.

 

자신이 동경하는 최고의 가수들과 어깨를 나란히하며 무대위에 오를만큼 음악적 가능성에 도달하지만 버니가 다른 여자와 만나는 것을 시작으로 두 사람 사이에 문제가 발생하고 그 틈을 비집고 존 리드가 엘튼존의 매니저로 입성하면서 그의 삶에는 또다른 변화가 찾아옵니다.

 

음악적 영향력으로 성공한 엘튼 존은 자신을 버린 아버지를 찾아갑니다. 관심조차 주지 않은 음악으로 성공해 달라진 그의 모습을 보고 싶었지만 어린시절 자신에게 관심조차 없던 아버지가 새 가정을 꾸린 후 생긴 두 아들에게 따뜻하게 대하는 모습 그리고 앨튼존의 앨범에 아버지가 아닌 직장동료의 이름을 써달라는 말에 그는 큰 실망을 안고 집을 떠나게 됩니다.

 

매니저이자 관계를 맺고 있는 존 리드의 합류로 엘튼 존은 가장 성공한 아티스트로 성장하지만 심각한 간섭으로 인해 삶의 질은 곤두박질 칩니다. 이후 존 리드가 바람을 피운 사실이 발각돼 관계를 끝내게 되고 이후 마약과 술에 찌든 그는 수영장에 뛰어들어 생을 마감하려 합니다. 극적으로 살아남은 엘튼존은 위세척 후 정신을 차리게 되고 얼마뒤 예정되어 있던 공연장에 등장해 로켓맨을 열창하며 대중들이 기억하는 완벽한 공연을 마무리 하게 됩니다.

▽▽▽ 영화 로켓맨 결말

존리드는 엘튼존의 건강 여부와 상관없이 그를 돈을 벌어다주는 수단으로 생각하는 단계에 이르렀고 버니와의 관계가 틀어져 마약과 술에 쪄들며 외로운 삶을 살아갑니다. 그때 유일한 여자친구 레니타와 결혼을 하지만 불과 4년만에 이혼을 하게 됩니다. 어느덧 무대의상을 입고 술을 마시는 자신을 바라본 엘튼존은 더이상 이렇게 살 수 없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자신의 삶이 통제 불능이 되어가는 걸 느낀 엘튼존은 재활센터에 들어가면서 조금씩 달라지는 자신을 느끼게 됩니다. 영화말미에 엘튼 존은 28년째 모든 중독에서 벗어난 상태라고 언급을 하고 있지만 쇼핑에는 여전히 문제가 있다고 지적합니다. 버니와는 좋은 친구로 남게 되었고 이후 결혼해 대리모를 통해 두명의 자식을 얻은 것을 끝으로 영화는 막을 내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