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로맨스 영화 추천 원더풀 라디오 줄거리 결말

binch3312 2023. 2. 2. 19:21
반응형

영화 원더풀 라디오 장르는 로맨스 입니다. 감독은 권칠인 대표작 싱글즈, 사랑하기 좋은 날, 관능의 법칙 등을 연출 했습니다. 주연 배우 이민정, 이정진 이며 조연 배우 이광수, 정유미, 김병옥, 서영, 안미나, 조우진 등이 출연했습니다. 2012년 개봉작이며 상영시간 120분 입니다.

 

▽▽▽ 영화 원더풀라디오 줄거리

폐지 직전의 라디오 프로그램 '원더풀 라디오' DJ 신진아는 과거 잘나가던 국민 요정이었지만 현재는 생계형 라디오 방송을 진행하며 10년 차 매니저 대근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방송일을 하면서 여전히 과거 전성기 시절을 잊지 못하고 방송에서 막말하고 멋대로 신청곡 바꿔 틀기를 하면서 점점 시청률 곤두박질을 치던 중 구원투수 재혁 PD의 등장과 함께 예상밖의 전개가 펼쳐지게 됩니다.

 

 

과거 인기 아이돌 그룹 퍼플의 리더 였던 신진아는 한때 직접 자작곡까지 발표하며 국민 요정으로 불리며 전성기를 누렸지만 인기에 심취해 자발적으로 팀을 해산시키고 솔로 활동을 이어가지만 예상치 못한 반응에 명예도 잃고 돈과 시간까지 날린채 10년이 지나 생계형 라디오 DJ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예전 잘나가던 시절의 커리어를 잊지 못해 자존심 만큼은 굽히지 않았고 다시 예전의 인기를 얻고 싶어 솔로 앨범을 준비하지만 이마저도 녹록치 않은 상황에 생방송 라디오에서 막말과 멋대로식 진행 탓에 시청률이 점점 떨어져 나가자 결국 폐지 위기에 내몰리게 됩니다.

 

결국 구원투수로 방송 PD가 교체되고 시크함이 매력인 재혁이 등장하게 됩니다. 하지만 고집이 쎈 두 사람이 부딪히게 되자 신진아는 홧김에 재혁의 기를 꺾어주기 위해 청취율을 올릴 아이디어를 만들겠다고 다짐하게 됩니다.

 

신진아는 아버지를 그리워하며 노래를 흥얼거리는 엄마의 모습에서 아이디어를 떠올리게 되고 원더풀라디오에는 새 코너 '그대에게 부르는 노래'가 탄생이 됩니다. 하지만 첫 번째 게스트가 휴가를 나온 군인이었는데 음치에 스토킹 범인 사실이 드러나면서 발칵 뒤집어지게 되고 이정진은 다시는 기획에 참여할 생각을 하지 말라며 단호하게 말하는데요.

 

아이디어 자체는 신선했기 때문에 재혁은 일반인의 사연을 소개하는 코너로 선회하게 됩니다. 신진아가 택시를 타고 가던중 택시 기사의 대화속에 영감을 떠올리게 되고 아내가 죽은 뒤 하나 남은 딸마저 투병 생활을 해야 한다는 사연과 애절한 노래가 어우러지며 청취자들의 심금을 울렸고 하늘나라로 간 아빠를 대신해 새아빠를 받아들이지 못하는 딸의 사연이 연이어 히트하며 청취율은 급격하게 상승합니다.

 

결국 원더풀라디오 폐지는 취소가 되고 이것을 계기로 신진아와 재혁은 점점 가까워지게 됩니다. 하지만 한 가수 지망생이 과거 신진아가 작곡한 곡이 표절이었다고 발언하면서 신진아는 흥분해 라디오에서 막말을 퍼붓게 되고 결국 DJ 자리에서 하차하게 됩니다.

 

한창 상승세를 타던 라디오 DJ 공석에는 과거 신진아와 함께 활동을 했다가 독단적인 탈퇴로 팀이 해체됐다고 여겨 신진아를 여전히 미워하는 미라가 그자를 꿰차게 되는데요.

 

 

 

 

▽▽▽ 영화 원더풀라디오 결말

신진아의 행보가 안타까웠던 재혁은 가수 지망생이 언급한 LP바에 갔다가 그 게스트가 진술한 것이 거짓임을 밝혀내고 공개 사과를 하도록 흐름을 바꾼다음 신진아에게 새 앨범을 만들 수 있도록 뒤에서 조력을 해줍니다. 그리고 원더풀라디오 1000회 특별방송이 진행되던 날 솔로 데뷔를 가질 기회가 마련된 자리에서 신진아와 인영, 미라가 모이게 되는데요.

 

인영 역시 과거 퍼플의 멤버였고 현재까지 신진아와 연락을 취하는 인물입니다. 그녀는 유독 신진아를 미워하는 미라를 찾아가 과거 스캔들 문제가 불거졌고 신진아가 총대를 메고 해체를 추진했다며 사실을 바로 잡게 되고 미라 역시 오해를 풀게 됩니다. 이때 인석은 끝까지 신진아의 솔로 무대를 훼방 놓지만 재혁의 등장으로 결국 마음을 바꿔 무대 위에 오르는데요.

 

 

 

 

영화에서 악의 축을 담당했던 인석의 행태는 결국 라디오 방송국 국장의 귀에 들어가게 되면서 정리가 됩니다. 이후 신진아의 솔로 공연이 성공하면서 인기를 얻게 되고 두 사람은 서로에 대한 마음을 확인하며 영화는 해피앤딩으로 막을 내립니다. 후기 감상평을 보면 라디오스타를 언급하며 평점 하락이 이어지는데 무난하게 시청하기에 괜찮아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