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스릴러 영화 추천 이스케이프 플랜 줄거리 결말

binch3312 2022. 10. 29. 20:58
반응형

<스릴러 영화 추천 이스케이프 플랜 줄거리 결말>

영화 이스케이프 플랜 장르는 스릴러 입니다. 감독은 미카엘 하프스트롬이며 대표작 상하이, 이스케이프 플랜, 나는 결백하다, 아웃사이드 더 와이어 등을 연출 했습니다. 주연 배우 실베스터 스탤론, 아놀드 슈왈제네거, 제임스 카비젤 이며 조연 배우 비니 존스, 50센트 등이 출연했습니다. 2013년 개봉작이며 상영시간 115분 입니다.

 

▼영화 이스케이프 플랜 줄거리

주인공 레이 브레슬린은 탈출이 불가능하다고 여겨지는 감옥에 정부의 협의하에 가짜 죄수로 투옥되고 감옥의 허점을 이용해 탈출하는 최고의 전문가 입니다. 감옥의 노출되지 않은 약점을 찾아 그곳을 보완하면서 죄수들의 탈출을 방지하는 것이 목적인데요. 어느날 CIA로부터 비밀 사설 감옥 테스트를 맡게되는데 이곳은 자신이 완벽하게 설계한 감옥으로 탈출 확률 제로에 가까운 곳에서 위기를 벗어나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영화 이스케이프 플랜 내용

악명 높은 죄수들로 가득한 콜로라도 벤드워터 연방 교도소에 수감자들끼리 싸움이 붙게됩니다. 주인공 레이 역시 이 사건에 말려든 죄수였는데 싸움을 벌인 대가로 독방에 갇히는 신세가 됩니다. 얼마뒤 교도소 인근 주차장에서 차량 폭발 사고가 일어나고 교도관들의 시선이 그곳으로 쏠리는 사이 죄수 레이가 사라지게됩니다.

 

교도소에서 탈출 한 뒤 한적한 공중전화 부스에서 사로잡힌 레이 그리고 교도소장 앞에 B&C 보안 회사 대표가 찾아오고 그는 전국의 최고 보안 교도소 안전 문제를 테스트하는 이들로서 위장 수감된 레이가 탈출한 것에 대해 설명합니다.

 

건물의 구조와 간수들과의 일상에서 나오는 패턴을 분석하고 내부에서 구할 수 있는 간단한 부속으로 키패드를 조작하는 등 외부에서의 벌어지는 약간의 도움으로 충분히 탈옥 가능한 시나리오를 연설하는 그는 이미 업계에서 알아주는 능력자이기도 합니다.

 

어느 날, 레이의 회사에 CIA 요원이 방문합니다. 그녀는 절대 사회로 나와선느 안되는 사회악을 가둘 수 있는 첨단 시설을 갖춘 감옥에 침투해 테스트 해달라는 요청을 하고 성공 보수는 50억원 선지급 인데요.

 

레이는 앤터니 포르토스라는 가명과 마드리드 출생의 가짜 신분을 가지게 됩니다. 그리고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미션을 포기할 수 있는 접선암호를 받게 되고 여기에 팀원들의 강요에 의해 GPS를 몸에 이식하는 등 철저한 대비 속에 미션이 시작됩니다.

 

하지만 미션 시작부터 무언가 이상합니다. 승합차가 갑자기 나타나더니 전기충격기로 레이를 기절시키고 몸에 이식된 GPS까지 망가뜨리는데요. 레이가 눈을 뜬 곳은 그동안 자신이 가보았던 어떤 감옥과 비교해도 존재가 불가능한 첨단 시설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바닥은 지상에서 1미터 이상 띄워져 있으며 그외의 사방은 특수 유리로 자는 것부터 먹는 것과 볼일을 보는 것까지 모두 감시가 가능한 독방 형태의 감옥에 죄수들이 갇혀있는 구조입니다. 규모로 봤을 땐 사설 감옥으로 보여지는데요.

 

문제는 자신이 사전에 알고 있던 교도소장이 아니었고 접선암호를 발설하지만 그는 전혀 모르는 것 같은 눈치 결국 레이는 자신이 함정에 빠졌다는 사실을 알게됩니다.

 

한편 레이는 교도소장과의 면담 이후 교도소 내에서 에밀 랏마이어라는 인물을 만나게 됩니다. 이후 별다른 대화 없이 자신의 감방에 들어간 레이는 사태를 주도면밀하게 파악하는데요. 하지만 생각을 곱씹을 수록 좀처럼 탈출 루트가 보이지 않습니다.

 

레이의 이러한 생각이 과언이 아닌것이 이 감옥은 그가 저술한 탈옥에 관한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지어졌기 때문에 절대 탈옥이 불가능한 시설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눈에 띄는 곳에서는 더이상 루트가 보이지 않자 독방에 들어가기 위해 랏마이어의 도움을 받게됩니다.

 

랏마이어는 레이가 이 건물의 구조를 파악할 수 있도록 스스로 함정에 뛰어들어 시간을 끌게됩니다. 독방과 격리지역을 이동하며 탈출구를 파악한 레이는 한 시설을 자력으로 기어오르게 되고 건물 외벽으로 나가는 순간 깜짝 놀라게됩니다.

 

이 시설의 정체는 커다른 유조선을 개조한 사설 감옥이었으며 망망대해 위에 떠다니는 구조 특성상 현재 자신들의 위치를 제대로 파악하기 어려운 말그대로 탈출 자체가 거의 불가능에 가깝게 설계된 감옥에 갇힌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업계에서도 톱으로 알려지는 레이는 그동한 수십번의 다양한 감옥을 탈출했던 능력을 바탕으로 현재 자신들이 북위 30도를 기준으로 모로코 어딘가에 떠있다는 추측을 하게됩니다. 그리고 랫마이어 외에 또다른 조력자를 만들어 별자리를 통해 간략한 위치를 파악할 수 있게되는데요.

 

레이는 랫마이어에게 이같은 정보를 공유하게 되고 그는 카상블랑카에 자신을 도와줄 이가 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했고 레이는 시설 내에서 가장 선량한 의사에게 도움을 호소하게 됩니다.

 

탈출을 위한 디데이가 다가왔고 레이를 비롯한 두 명의 조력자들은 감옥 내부에서 폭동을 일으키게 되고 그동안 레이가 눈여겨 봐왔던 루트를 통해 탈출을 감행합니다. 탈출 과정에 외부에서 위도와 경도로 위치를 파악하던 자베드가 적들의 총에 맞아 사망하고 레이는 교도 소장 때문에 탈출이 불가능해진 상황에 처하게되는데요.

 

▼영화 이스케이프 플랜 결말

레이는 자신을 풀어주지 않는다면 이곳을 불바다로 만들어버리겠다는 말을 지키게 됩니다. 총 한 방에 기름탱크를 날리면서 결국 탈출에 성공하게 되는데요. 영화 후반 두가지 반전이 있는데 조력자 렛마이어는 사실 사설 감옥 테스트를 요청한 CIA 요원의 아버지 였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아버지를 탈옥 시키기 위한 설계를 계획했던 거였어요.

 

레이를 절대 빠져나올 수 없도록 이 모든 판을 계획한 건 돈에 눈이 멀어 레이를 배신한 보안 업체 사장 클락의 짓이었습니다. 레이와 그의 일행들은 클락을 차량에 실은 상태로 컨테이너에 버리게 되면서 그는 제거가 되고 영화는 막을 내립니다. 사실 람보와 코만도의 합작 출연으로 화제성은 갖췄지만 의외로 흥행에는 실패했는데 킬링타임 용으로 괜찮은 영화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