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스릴러 영화 추천 라스트 미션 줄거리 결말

binch3312 2022. 10. 29. 11:34
반응형

<스릴러 영화 추천 라스트 미션 줄거리 결말>

영화 라스트 미션 장르는 스릴러, 드라마 입니다. 감독은 클린튼 이스트우드 대표작 용서받지 못한 자, 사선에서, 퍼펙트 월드, 후계자, 그랜 토리노,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 등을 연출 했습니다. 주연 배우 클린튼 이스트우드, 타이샤 파미가, 브래들리 쿠퍼 이며 조연 배우 마이클 페나, 다이앤 위스트 등이 출연했습니다. 2019년 개봉작 이며 상영시간 116분 입니다.

 

▼영화 라스트 미션 줄거리

영화의 배경은 1980년대 제2차 세계대전 참전 용사이자 멕시코 카르텔을 위해 택배로 마약을 공급하던 실존인물 레오 샤프의 실화를 바탕으로 그려졌습니다. 전쟁 참전용사이며 사업체도 운영해 잘나가던 인생을 살았지만 그에비해 가족을 등한시 했던 인물이 파산과 함께 자신이 저지른 가족에 대한 잘못을 되돌리기 위해 인생 늙그막에 마지막 선택을 결정합니다.

 

▼영화 라스트 미션 내용

때는 2005년 일리노이주에서는 한국전쟁 참전용사로서 훈장을 받은 전쟁 용사 얼 스톤은 백합 박람회에 우승하며 80세의 고령에도 가족보다는 일에 집중하는 모습을 나타냅니다. 오죽하면 딸의 결혼식마저 잊어버릴 만큼 자신밖에 모르는 이기적인 모습인데요.

 

세상에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시대로 변하고 있지만 그의 고집 때문에 결국 농장은 망하게 되고 파산하게 됩니다. 그리고 남은 세간살이를 챙겨 손녀의 약혼식에 찾아간 얼은 그곳에서 손녀를 제외한 가족들에게 철저히 외면받게 되는데요.

 

그때 약혼식 하객으로 방문했던 한명이 얼의 차량에 가득 붙은 스티커를 통해 그가 운정 중 한 번도 딱지를 떼인 적이 없다는 말에 한가의 일을 의뢰하게 됩니다.얼은 하객이 가르쳐준 텍사수주에 위치한 타이어 가게에 도착하고 그곳에서 가방 배달을 맡기게 되고 일을 무사히 마치게 되자 얼은 상당한 금액을 받고는 놀라게됩니다.

 

많은 돈을 벌게된 얼은 그것으로 손녀의 결혼식 비용을 대주고 가족에게 조금씩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게되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돈을 만지게 되고 그것으로 잘못을 해소하려던 얼은 그 일을 다시 맡게됩니다. 그리고 일명 '할배'로 불린다는 마약 운반책에 대한 정보가 미국 마약수사국에게 넘어가게 되는데요.

 

다섯 차례 이상 무사히 마약 운반에 성공하자 카르텔 측은 수송되는 양을 점점 늘리게되고 결국 얼의 성과에 놀란 카르텔 보스는 자신의 집으로 얼을 초대해 성대한 파티를 열어줍니다.

 

얼의 이처럼 대담한 행동이 가능했던데는 그의 평범한 외모도 한 몫을 했는데요. 마약 운송 정보를 입수한 DEA가 일명 '할배'라 불리는 얼을 검거하기 위해 수사에 나서게되지만 마약 조직원일 법한 사람을 대상으로 검문을 했기 때문에 얼이 묶고 있던 모텔까지 찾아왔지만 정작 얼을 보고서도 지나치게 됩니다.

 

여느때와 다름 없이 마약 운송일을 하던 얼에게 손녀의 전화가 걸려옵니다. 아내가 위독하다는 말이었는데 얼은 마약 운송에 실패하면 자신이 죽게 될 것이라는 걸 알기에 외면하려다 손녀가 약혼식 때 할아버지 편을든게 실수라며 비난하자 죄책감을 느낀 얼은 목숨을 걸고 차를 돌려 아내에게 찾아갑니다.

 

얼은 아내의 마지막을 곁에서 지키며 결국 그간의 불화를 씻어내고 화해를 하게되는데요. 아내의 임종을 지킨 후 장례까지 치른 얼은 딸에게 처음으로 추수감사절에 오란느 초대를 받게되면서 가족과의 앙금을 씻어내게됩니다.

 

▼영화 라스트 미션 결말

무려 305kg 마약을 들고 사라졌던 얼이 나타나자 카르텔은 얼을 두들겨 패게됩니다. 하지만 살려달라고 애원하기 보다 죽음을 덤덤하게 받아들이는 모습을 황당하게 여겼고 그의 양복 주머니에서 아내의 장례식 팜플렛을 본 조직은 그의 마지막 미션을 수행하면 제거한다는 조건하에 그에게 임무를 전수하는데요.

 

이미 카르텔의 전화를 도청하고 있던 DEA가 도로를 차단해 얼을 검거하게 되고 얼은 재판에 넘겨지게 됩니다. 그의 변호사가 노년의 참전용사가 카르텔에게 속은 것이라고 변호하지만 이미 가족과의 앙금을 풀게되면서 죄를 인정하기로 마음먹은 얼은 자신이 유죄라고 밝히게 됩니다. 마음의 짐을 덜게 된 얼은 교도소에서 원예업에 종사하는 것으로 영화는 막을 내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