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스릴러 영화 추천 태양의 눈물 줄거리 결말 전쟁 브루스윌리스

binch3312 2022. 10. 10. 17:35
반응형

영화 태양의 눈물 장르는 스릴러, 전쟁 입니다. 감독 안톤 후쿠아는 킹 아더, 더블 타겟, 백악관 최후의 날, 더 이퀄라이저를 연출해 명성을 알렸습니다. 주연 배우는 영화 키드, 하트의 전쟁, 다이하드 시리즈에서 열연한 브루스 윌리스 이며 조연 배우는 모니카 벨루치, 콜 하우저 등이 있습니다. 2003년 개봉작이며 상영시간 118분 입니다.

 

▼▼▼ 영화 태양의 눈물 줄거리

유전 소유권 문제로 나이지리아 전역에 치솟는 쿠테타로 무차별 살육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나이지리아 현장에 남아있는 레나 켄드릭스 박사 구출 작전을 위해 네이비씰 워터스가 이끄는 특수부대가 파견됩니다. 부대원들은 닥터 레나를 구출하려 하지만 현장에 남아있는 피난민들을 반드시 구출해야 한다고 설득하는데요.

 

 

 

 

임무에 충실한 군인답게 부대원들은 레나만 헬기에 태운채 자리를 뜨게 됩니다. 하지만 나이지리아 곳곳에서 불길이 치솟고 사람들이 죽어 있는 모습을 보자 마음이 약해진 워터스는 다시 헬기를 돌려 피난민을 구출하고 닥터 레나와 부대원들은 걸어서 국경을 넘게 되는데 그때 리나의 환자중 숨어있던 전대통령의 후계자를 추격하는 반란군 세력이 그들의 뒤를 쫓게됩니다.

 

 

나이지리아에 석유 이익을 둘러싼 내분이 발생하고 북쪽에 위치한 폴라니 무슬림 반군이 남쪽에 있는 기독교 이보족을 처리할 계획을 실행하면서 반군의 쿠데타는 인종 학살로 번지게 됩니다. 미국을 비롯한 각국에서는 자국민을 철수시키기위한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때마침 반군 지도자 무스타파 야쿠부가 대통령 일가를 몰살 시켰다는 뉴스가 흘러나옵니다. 그리고 미국은 오지에서 의료봉사를 하고 있는 닥터 레나와 가톨릭 선교사 일행을 호송하기 위해 네이비씰 최정예 요원을 급파합니다.

 

 

닥터 레나는 피난민을 두고 떠날 수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결국 월터스는 레나의 고집을 꺽지 못해 이들과 작전 지역까지 함께 움직이게 되는고 가톨릭 선교사 일행은 피난 권유에도 현장에 남아 있겠다고 말합니다. 네이비씰과 피난민들이 떠나고 성당에 느닷없이 반군이 들이닥치는데요. 이들이 찾는건 나이지리아 전대통령의 아들이었습니다. 이미 피난길에 오른 것을 안 반군은 죄없는 선교사 가족들을 죽이고 건물을 불태웁니다.

 

 

그 시각 무사히 작전 지역에 도착한 네이비씰 요원들은 닥터 레나에게 약속했던 것과 달리 피난민을 구제하지 않고 닥터 레나만 헬기에 태워 현장을 벗어나는데요. 하지만 헬기가 선교사가 머물렀던 지역을 이동하면서 벌어진 참상을 눈으로 바라본 월터스는 차마 버려두고온 피난민들을 외면하지 못하고 헬기를 회항시킵니다. 피난민들을 헬기에 태워 국경 인근으로 보내도록 조치하고 정작 군인들과 닥터 레나는 걸어서 이동해야하는 상황인데요. 더구나 본국에서는 더이상 헬기 파병을 지원할 수 없다는 명령이 하달되고 이들은 어쩔 수 없이 걸어서 이동하게 됩니다.

 

반군의 시야에서 최대한 벗어나야 하지만 이동하는 동안 곳곳에서 마을이 불에타고 사람들이 죽는 모습이 계속 보여지고 결국 피난민을 몰래 구출하려다 총격전이 벌어지게 되는데요. 하필 월터스와 그의 일행만큼 그들의 뒤를 쫓는 이들 역시 지척에 다가와있는 최악의 상황. 수백의 정규군이 마치 네비게이션을 보듯 자신들의 뒤를 쫓아오자 월터스는 내부에 첩자가 있음을 예측하고 최근 4일내에 합류한 기디언과 그의 일행을 추적하게 됩니다.

 

 

 

기디언의 증언으로 자신과 함께 이동하는 난민 중에 몰살당한 대통령 일가 외아들 아서 아주카가 섞인것을 알게되고 본국으로 지원을 요청하지만 끝내 지원 거절을 당하게 되는데요. 여기에 더해 반군은 수백의 증원군까지 합류한 상황 국경까지 불과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결국 결전이 치뤄집니다. 총격전으로 월터스의 부하들이 하나 둘 현장에서 숨을 거두게 되고 월터스마저 큰 부상을 당해 전멸에 가까운 피해를 보게되는데요.

 

 

결국 본국에서도 아군의 희생을 두고만 볼 수 없어 F/A-18 전투기 2대를 지원 합니다. 월터스와 레드, 지는 심각한 부상을 당하고 닥을 제외한 4명의 네이비씰이 전사합니다. 그리고 그 뒤를 수백의 반군들이 촘촘한 밀집 대형을 이루며 이들의 뒤를 쫓게되는 위기 상황.

 

 

그때 하늘에서 굉음과 함께 전투기에서 발사한 미사일이 일대는 폭발시키며 반군 세력을 몰살 시키면서 급작스러웠던 전쟁의 막을 내릴 수 있게합니다. 죽음의 문턱에서 살아돌아온 윌터스와 남아 있는 부하의 모습이 나타나자 닥터 레나는 정신없이 뛰어오고 그런 그들을 지켜보는 피난민들.

 

 

 

 

피난민들은 월터스의 부하들의 안타까운 죽음에 뜨거운 눈물을 흘리며 애도합니다. 월터스를 비롯한 닥터 레나 일행이 헬기를 타고 떠나고 그 뒤를 이어 유일하게 살아남은 대통령 아들을 모습에 이들은 춤을 추고 노래하며 환영의 의식을 전하며 영화는 막을 내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