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스릴러 영화 추천 나비효과 줄거리 결말

binch3312 2022. 10. 19. 23:33
반응형

영화 나비효과 장르는 스릴러 입니다. 감독 에릭 브레스는 데스티네이션2, 나비효과, 파이널 데스티네이션4, 고스트 오브워 등을 연출했습니다. 주연 배우는 애쉬튼 커쳐, 에이미 스마트, 에릭 스톨츠, 윌리암 리 스콧, 엘든 핸슨 등이 출연했습니다. 2004년 개봉작이며 작품의 흥행으로 3편까지 시리즈로 개봉했습니다. 상영시간 113분 입니다.

 

▼▼▼ 영화 나비효과 줄거리

정신병동에서 경비에게 쫓기는 주인공 에반은 끔찍한 어린 시절의 상처를 안고 있습니다. 파편처럼 드문드문 떠오르는 기억을 되살리기위해 정신과 치료를 받으며 꼼꼼하게 일기에 기록하는 에반. 그가 대학생이 된 어느날, 들추고 싶지 않은 기억처럼 숨겨둔 일기장을 발견하게 되고 일기장을 통해 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방법을 찾게되는데요.

 

하지만 에반은 자신의 의도와 달리 자신이 한 행동으로 인한 변화는 더 큰 재앙이 되어 스스로를 옭아매게 합니다. 과거를 여러번 바꾸게 되면서 벌어지는 충격적인 결말 에반은 결국 최후의 결심을 강행하는데요.

 

주인공 에반의 어머니는 간호사 입니다. 하지만 에반이 어릴 때 아버지는 정신병동에 수감되었고 에반은 늘 그런 사실이 불만이었습니다. 어느 날 담임 선생님이 어머니를 호출하고 에반이 그려낸 끔찍한 그림을 보여줍니다.

 

선생님은 '커서 되고 싶은 것'을 주제로 한 그림을 그리도록 했고 에반은 자신도 기억하지 못하는 그림을 제출하면서 어머니를 호출하게 된건데요. 에반의 어머니는 아들이 아빠의 정신병이 유전되었음을 우려해 뇌검사를 받게 합니다.

 

병원 검진으로 드러난 것은 없지만 어느 날, 에반이 주방에서 칼을 들고 있는 모습에 깜짝 놀란 에반의 어머니. 에반은 스스로도 자신이 왜 이러는건지 알 수 없고 의사의 권유로 이후 날마다 일기를 쓰게 됩니다.

 

모든 사건의 시작이 되는 케일과 토미의 아버지. 에반의 엄마가 아들을 옆집에 맡기게 되고 그는 자신의 자녀들과 에반을 이용해 불법적인 영상을 제작합니다. 제정신 박힌 아버지가 아니었기에 아들 토니는 아버지의 폭력 탓에 자라면서 점점 불량하고 폭력적인 성격을 띄게 되고 그렇게 시간은 흘러 6년이 지납니다.

 

지하실에서 우연히 아버지가 숨겨운 다이너마이트를 발견한 토미는 이웃집 우편함을 날릴 계획을 세우고 자신의 범행이 알려지지 않도록 에반, 레니, 밀러와 함께 범행을 계획합니다. 하지만 그곳에서 예상치 못한 사고가 발생하는데요.

 

그날 다이너마이트 사건과 관련해 제대로 기억하지 못한 에반은 엄마와 함께 마을을 떠났고 시간은 7년이 흘러 에반은 정신과를 전공한 대학생이 됩니다.

 

여자친구와 기숙사에서 우연히 발견한 자신의 일기장에서 이상한 점을 발견한 에반. 일기를 읽던 도중 시야가 요동치더니 토미가 에반이 키우던 개 크로켓을 불태워 죽이던 시점으로 시공간을 넘어 과거로 돌아가게 됩니다.

 

과거를 돌리고 싶었던 에반은 아이들을 이용해 불법적인 영상을 제작하던 과거로 돌아가 케일리의 아버지에게 다시는 이런 짓을 하지 말라고 경고하며 과거를 바꾸게 되고 이런 작은 행동으로 미래가 바뀐 에반은 케일리와 연인 사이로 변모하게 됩니다.

 

너무나 완벽하게 바뀐 미래 였고 에반은 케일리와 달콤한 시간을 보내지만 케일리와 달리 그녀의 오빠 토미의 인생은 그리 달콤하지 못했는데요. 에반의 훈계로 더이상 케일리를 괴롭히지 않았던 아버지의 폭력성이 토미에게 쏠리게 된겁니다.

 

폭력으로 감옥에 갔다가 출소한 토미는 행복한 낭만을 즐기는 두 사람의 모습을 목격하게 되고 복수를 위해 에반을 공격하다 오히려 에반의 손에 죽임을 당합니다.

 

감옥에 수감된 에반은 어머니에게 받은 일기로 다시 한 번 과거로 이동하게 되지만 순진하기만 한 레니가 에반의 개 크로켓을 죽이려는 과정에 토미를 찔러 살해하게 됩니다.

 

에반의 미래는 크게 바뀐 것이 없어보였지만 레니는 심각하게 정신이 망가진채 정신병원 독방에 갇혀있고 토니의 죽음 이후 집을 뛰쳐나오 ㄴ케일리는 마약에 찌들어 매춘부로 비참한 삶을 살고 있는 걸 발견하며 에반 역시 큰 충격에 빠지는데요.

 

다시 한 번 과거로 돌아간 에반은 다이너마이트 사건으로 죽은 모녀를 구하기 위해 뛰어들다 심각한 부상을 당하게됩니다.

 

폭발 사고로 에반은 두 다리와 두 팔을 잃고 휠체어 신세를 지게되지만 자신의 연인이었던 케일리는 대학에서 레니와 연인 사이로 발전하고 토미는 과거를 청산하고 신앙에 빠져들면서 자신을 제외한 모두의 삶이 정상적으로 바뀐 것을 알게되는데요.

 

하지만 자신으로 인해 어머니가 지나친 흡연으로 폐암에 걸려 병상에서 누워있는 모습을 본 에반은 충격을 받게 되고 네 번째 과거 이동을 결심합니다.

 

문제의 발단이 된 다이너마이트를 없애 더이상 미래가 엉망으로 바뀌는 걸 막으려 했지만 손에서 놓친 다이너마이트를 케일리가 잡게 되고 폭탄이 터지면서 에반은 정신병원에 갇히게 됩니다.

 

▼▼▼ 영화 나비효과 결말

다시 영화의 오프닝 시점으로 돌아가 정신병원에서 경비에게 쫓기던 에반은 자신으로 변해버린 미래에 대한 심각한 부작용을 몸소 겪었고 그는 일기장을 쓸 일이 없는 더 과거로 돌아갈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태아 시기로 돌아가 스스로 생을 마감하면서 모두가 행복한 결말을 맺길 원했던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