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영화 조작된 도시 줄거리 결말 스포

binch3312 2023. 2. 12. 17:35
반응형

영화 조작된 도시 장르는 액션 입니다. 웰컴 투 동막골 박광현 감독에 메가폰을 잡았으며 배우 지창욱의 주연 영화 데뷔작 입니다. 이외에 심은경, 안재홍 등의 주연 배우들이 열연을 펼쳤습니다. 2017년 개봉했으며 상영시간 126분 입니다. 이 글에는 영화 조작된 도시 줄거리, 결말, 스포일러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화 조작된 도시 줄거리

주인공 권유 (지창욱)은 전도 유망한 태권도 선수 였으나 폭력문제에 휘말려 자격이 박탈 당합니다. 이후 FPS 게임에 빠진 백수로 지내게 되는데 영화 오프닝에 등장하는 CG 영상은 권유와 그의 동료들이 게임을 하는 장면으로 나타납니다. 게임을 하던 중 옆자리 휴대전화가 울리고 30만원을 줄테니 가져다 달라는 여성의 말을 듣고 실천했다가 다음날 살인죄를 쓰고 감옥에 가게 됩니다.

 

영화 조작된 도시 줄거리 결말 스포 / 권유 역 지창욱

아들의 무죄를 주장하는 건 유일하게 권유의 어머니 였으며 세상의 손가락질을 받은 채 권유는 실형을 선고 받습니다. 감옥 생활에 적응하지 못해 마덕수 패거리에게 심한 구타를 당하던 중 연쇄살인범 노죄수의 눈에 띄어 그에게 몇가지 기술을 알려줍니다. 한편 일인 피켓 시위를 하던 권유 어머니에게 권유의 알리바이를 증명해 줄 증인이 나타났다며 국선 변호사와 함께 권유를 찾아오지만 얼마뒤 권유 어머니마저 살해 당하게 됩니다. 이제 권유는 복수와 자신의 무죄를 증명하기 위해 탈옥을 결심하게 되는데요.

 

권유는 자신을 집요하게 괴롭히는 마덕수의 얼굴을 칼로 베어버린 뒤 자신의 배를 찔러 자해를 합니다. 호송차를 타고 병원으로 향하던 중 차량에서 난동을 부려 탈출에 성공합니다. 이후 권유의 탈옥 소식이 전해지고 지명수배가 됩니다. 권유가 가장 먼저 찾은건 국선변호사 민천상 이었습니다. 변호사는 어머니를 찾아간 증인은 가짜였다고 말하며 경찰에 신고 했으니 자수를 권하는데요.

 

변호사 사무실에서 도주를 했지만 경찰에 잡힐뻔한 상황에 결정적으로 도움을 준 것은 다름아닌 자신과 게임을 같이하던 동료들이었습니다. 현직 해커인 여울 (심은경)이 권유가 교묘한 함정에 빠졌다는 사실을 알고는 그의 무죄를 증명하기 위해 팀원들을 모았던 건데요. 팀원들의 도움으로 권유의 영상은 합성이며 이 사건에 배후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됩니다.

 

국선변호사 민천상이 변호사 사수실 내 비밀의 방에 들어서자 허름한 건물과 달리 엄청난 슈퍼 컴퓨터가 나타납니다. 권유의 측근에서 그를 도와주는 척 했을 뿐 사실 권유 사건의 진범은 바로 국선 변호사 민천상 이었습니다. 그는 힘있고 돈 있는 권력자들의 뒤를 봐주는 브로커로써 권력자들 본인이나 자녀들의 죄를 다른 사람이 한 것처럼 뒤집어 씌우는 그들의 해결사 노릇을 하던 인물입니다. 권유 역시 우연히 타깃이 되었고 권유가 풀려나면 자신의 커리어에 문제가 생길까봐 권유 어머니마저 살해했던 겁니다.

 

권유와 팀원들이 민천상이 움직이는 이들의 뒤를 쫓으며 정보를 수집하는 사이 권유의 행적이 의심스러웠던 민천상은 감옥에서 마덕수 패거리를 밖으로 빼냅니다. 마덕수 패거리는 놀라울 정도로 정확하게 권유를 쫓아오고 이를 의심하던 중 어머니의 유품에서 GPS 칩이 발견됩니다. 이때문에 배후의 인물이 민천상이라는 사실을 알게되는데요.

 

 

영화 조작된 도시 결말

권유와 동료들은 드론을 이용해 민천상이 있는 변호사 사무실을 스캔한 결과 건물 전체에 엄청난 규모의 슈퍼컴퓨터를 발견하게 됩니다. 외부에서 해킹이 불가능하기에 어떻게 해서던 내부로 침투해야 했고 민천상이 계획중인 사건을 조작해 그가 잠시 방심하는 틈을타 슈퍼컴퓨터 침입에 성공합니다.

 

추천 영화
영화 아메리칸 메이드 줄거리 결말 스포 - 톰크루즈 주연

 

해결사일을 시킨 효신그룹 딸의 비리가 폭로되자 여기저기서 민천상을 향한 질타가 빗발치고 이에 분노한 민천상은 마덕수에게 권유를 처리하라고 재촉합니다. 그러면서 슈퍼 컴퓨터를 이용해 차량을 해킹까지 해가면서 권유를 추격하게되고 그시각 권유는 마덕수 패거리들을 피해 도주하고 있었는데요.

 

권유가 향한 곳은 방송국 이었습니다. 이미 여울에 의해 슈퍼컴퓨터의 모든 자료가 해킹되고 민천상의 컴퓨터를 좀비PC로 만들어 버립니다. 방송국 시스템을 해킹한 여울은 즉각 또다른 게임 동료이자 성인 방송국을 운영하는 은폐와 엄폐를 통해 전국으로 송출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가동하게되고 그간 민천상이 계획한 범죄를 밝혀내면서 권유의 무죄를 증명하게 됩니다.

 

 

이 사건으로 민천상은 경찰에 체포가 되고 마덕수가 있는 감옥으로 이송이 됩니다. 권유는 무죄를 판결받게 되는데요. 한가지 반전은 권유 사건의 배후 인물이 민천상이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진짜는 민천상 사무실에서 그의 수발을 들어주던 사무장 (이하늬)이 었고 그녀가 다른 조직이 있다는 것을 암시하며 영화는 막을 내립니다. 이상 <조작된 도시>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