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영화 박수건달 줄거리 결말 / 깔끔 정리

binch3312 2023. 2. 12. 20:32
반응형

영화 박수건달 줄거리 결말 / 깔끔 정리

영화 박수건달 줄거리 결말 / 박신양

조직의 보스에게 신임받는 엘리트 조폭 박광호 (박신양)은 자신의 아래 서열인 차태주 (김정태)에게 매번 하극상을 당합니다. 어느날 보스에게 전달될 물건을 가지고 싸우던 중 차태주의 칼을 손으로 막다가 운명선을 건드리게 됩니다. 이후 박광호는 며칠간 신내림을 받는 꿈을 꾸게되지만 애초에 미신을 믿지 않기에 정해진 운명을 거스르려 하는데요.

 

 

 

영화 박수건달 줄거리

 

감독은 조규진 주연 배우 박신양, 김정태, 엄지원, 정혜영 등이 출연 했습니다. 본격적으로 줄거리를 이어가겠습니다. 신내림을 받지 않으려는 박광호에게 무당집 전단지가 계속 따라다니자 결국 한 무당집에 들어가게 됩니다. 무당은 신내림을 받고 운명대로 살것인지 아니면 죽을 수도 있다고 경고하지만 박광호는 허무맹랑한 얘기로 치부하며 자리를 받차고 나옵니다.

무당집을 나선 이후 죽음의 그림자가 씌워진 것일까 철로를 지나다 차가 멈춰 기차에 치일뻔 하고 화물을 실은 트럭이 갑자기 후진하면서 죽을 위기를 여러차례 넘기게 되자 겁이나버린 박광호는 결국 신내림을 받게됩니다. 박광호는 낮에는 조폭일을 하고 밤에는 무당이라는 이중 생활을 하게 되고 자신의 신력으로 조직의 보스에게 신임을 받는 일이 생기게 됩니다.

 

조직 보스가 벽창호같은 황검사에게 여러 사건으로 불려다니자 조직에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보스를 빼내려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이때 한 여자귀신이 박광호에게 찾아와 자신의 옛 연인에게 말을 전해달라고 합니다. 알고보니 그 애인이 보스를 괴롭히던 황검사였고 여자귀신이 광호에게 빙의가 되어 찐한 재회를 하는 사이 이 장면은 고스란히 녹화가 되어버리는데요.

 

영화 박수건달 줄거리 결말 / 조진

내막을 모르는 황검사와 박광호 사이에 벌어진 내용을 담은 영상이 차태주의 손에 넘어가게 되고 조직 보스의 생신에 이 영상을 공개해 버립니다. 하지만 차태주의 예상과 달리 황검사가 게이라는 약점을 잡았다며 오히려 박광호를 더욱 신임하는 계기가 됩니다. 차태주는 이에 굴하지 않고 박광호가 유명한 무당이라는 소문을 듣게 되고 풍운제를 올리는 장소에서 박광호를 공개적으로 망신을 줄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영화 박수무당 결말

 

한편, 박광호는 유독 자신을 따라다니는 여자 아이 때문에 곤란한 상황에 처합니다. 우연히 조직 보스의 주치의 미숙을 보고 한 눈에 반하게 되는데 알고보니 미숙에게는 딸이 있었는데 1년전 교통사고를 당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미숙이 말한 딸이 자신을 쫓아 다니던 여자 아이였고 그동안 자신이 귀신을 보고 있었단 사실을 뒤늦게 깨닫게 됩니다.

 

한편, 풍운제에 끌려온 박광호는 결국 창피를 당하고 조직에서 쫓겨나게 됩니다. 이에 화가난 박광호는 조직과 무당일을 모두 그만두게 되는데요. 조직의 2인자가 된 차태주는 조직의 실권을 거머쥐게 되면서 결국 보스마저 죽이고 조직을 빼앗아 일인자가 됩니다. 억울하게 죽은 회장은 광호를 찾아와 하소연을 하게 되고 자신의 옛 부하들을 소집해 태주파와 전면전을 펼치지만 인력 부족으로 위기에 처하는데요. 그때 귀신들이 자신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조건으로 강신해 태주파를 몰아내게 됩니다.

 

 

영화 박수건달 줄거리 결말 / 정혜영

차태주는 결국 황검사에게 붙잡혀가면서 사태는 마무리가 되고 박광호는 수민의 마지막 부탁을 들어주기 위해 수민이 엄마 미숙을 찾아갑니다. 수민은 광호의 몸을 빌려 빙의를 해 엄마와 자신만 아는 노래를 불러주게 되고 모녀는 재회하게 됩니다. 이후 딸을 떠나보낸 미숙은 박광호와 훈훈한 분위기를 이어가는 것으로 영화는 막을 내립니다. 이상 영화 박수무당 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