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액션 영화 추천 동창생 줄거리 결말

binch3312 2023. 1. 29. 21:04
반응형

영화 동창생 장르는 액션 입니다. 감독은 박홍수 영화는 영화다, 의형제, 내 아내의 모든 것 (조감독), 동창생 등을 연출 했습니다. 주연 배우 탑, 한예리, 윤제문, 조성하, 김유정 이며 조연 배우 이주실, 정호빈, 김선경 등이 출연 했습니다. 2013년 개봉작이며 상영시간 113분 입니다.

 

▽▽▽ 영화 동창생 줄거리

남파 공작원인 아버지의 억울한 누명으로 명훈과 동생 혜인은 요덕 수용소에 감금이고 정착국 소속 장교 문상철은 명훈에게 동생을 구하고 싶으면 남한으로 내려가 아버지의 뒤를 이어 공작원이 되라는 명령을 합니다. 그는 평범한 학생으로 지내면서 밤에는 공작원으로 이중 생활을 하며 북에서 내려오는 지령을 수행하던 중 동창생 혜인에게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요. 하지만 문상철은 동생을 협박으로 명훈을 더 위험한 상황에 처하게 되고 급기야 동창생 혜인과 여동생 마저 위험에 처하게 되고 명훈은 두 사람을 구해 평범한 삶을 살아갈 수 있을까요.

 

 

북한 공작원 리영호는 북에서 하달되는 임무를 수행하고 마지막 밤을 자신과 같은 간첩이자 이북 출신이 운영하는 포장마차에서 마무리 하려 합니다. 하지만 이미 리영호의 행적을 파악하고 있던 국정원 요인들에 의해 그의 계획은 물거품이 되고 북에서도 버려졌단 말에 자포자기 하던 중 리영호가 총을 꺼내는 줄 알고 오인 발포해 그는 현장에서 사망하게 됩니다.

 

아버지가 살아 있던 시절 명훈과 동생 리혜인은 음악을 배우며 유복한 환경에서 살아갔지만 하루 아침에 북한 고위층의 계략으로 억울한 누명을 쓰게 되고 남매는 요덕 수용소에 감금 됩니다.

 

정찰국 소속 장교 문상철은 명훈의 동생 리혜인을 살리고 싶으면 남한으로 내려가 공작원이 되라는 제안을 하게 됩니다. 명훈은 2년간 특수 훈련을 받은 뒤 남한에서 강대호라는 이름으로 남한으로 내려보내 집니다. 국정원 조사를 마친뒤 명훈은 북한 간첩 활동을 하고 있는 부부에게 입양이 되고 그는 학생 신분으로 위장해 낮에는 학교에 밤에는 지령을 수행하는 임무를 맡은 간첩 활동을 이어가게 됩니다.

 

학교에 전학을 간 명훈은 자신의 짝이자 동생과 이름이 같은 이혜인에게 조금씩 관심을 가지게 되지만 평범한 학교 생활을 해야 하기에 이혜인이 일진 무리에게 당하는 것을 보고도 크게 관여하지 않지만 학원비를 빼앗고 폭력을 휘두르는 일진들을 더이상 두고 볼 수 없어 이혜인을 도와주게 됩니다.

 

어느날 북한 35호실 소속 남파 공작원 북두성과 그 일행들이 8전단과 권력다툼을 위해 버들약국을 습격해 공작금을 강탈하려 침입을 하고 집에서 아무것도 모른채 음악을 듣고 있던 명훈의 양부가 사살 됩니다. 북두성 일행은 다이아와 달러를 가지고 현장을 떠나지만 북두성은 명훈마저 제거하려 현장에 남아있게 되는데요.

 

뒤늦게 집에 들어온 명훈은 북두성을 마주한 뒤 어려운 싸움 끝에 그를 제거하게 되고 증거인멸을 위해 가스배관을 자른 뒤 집을 폭파시키게 됩니다. 하지만 국정원은 폭파된 집에서 명훈의 학교 명찰을 발견하게 되고 명훈을 뒤쫓게 됩니다.

 

달러와 다이아를 빼앗긴 사실을 알게된 문성철 대좌는 명훈에게 다시 회수를 해야만 동생 리혜인을 만날 수 있다고 협박하는데요. 그 시기 남북 고위급 회담이 진행되는 가운데 북측 8전단 소속 간첩 정보를 넘겨줄테니 남한에서 간첩들을 제거해 달라는 요청을 하게 됩니다. 돈에 눈이 멀어버린 문상철의 협박과 국정원의 추적을 따돌려야 하는 위험한 상황에 내몰린 명훈 하지만 그에게는 또다른 위기가 눈앞에 다가왔는데요.

 

 

▽▽▽ 영화 동창생 결말

문상철 대좌는 명훈에게 직접 물건을 받기 위해 리혜인을 데리고 직접 남한으로 내려오게 되고 약속 장소에 도착한 문상철은 리혜인을 인질로 명훈을 제거하려 하지만 국정원이 등장해 가까스로 위기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명훈의 동생이 국정원에 보호 조치를 받고 있는 사이 문상철은 명훈의 동창생 이혜인을 인질로 두 번째 협박을 하게 됩니다.

 

명훈은 어쩔 수 없이 문상철 대좌의 요구에 응해야 했고 그는 국정원에 약속 장소를 알려 안전을 기한 뒤 적들이 포진해 있는 곳으로 향하게 되는데요. 물건을 건내는 순간 자신과 이혜인 모두 위험하게 될 것임을 알수 있었던 명훈은 다이아를 공중으로 집어 던지며 틈을 만들었고 곧바로 총격전이 벌어집니다. 간첩들과 문상철을 제거하지만 총격전 중에 명훈이 총상을 입게 되고 결국 사망하게 되는데요.

 

이혜인은 자신의 동생을 부탁한다는 명훈의 유언을 지키기 위해 국정원에서 동생 리혜인을 데리고 나오게 됩니다. 결국 두 사람이 함께 살아가게 될 것임을 암시하며 영화는 막을 내립니다.

반응형